- 제목하이케어넷 ‘4차 국가대표 혁신기업’으로 선정…혁신성·기술력·미래성장성 인정받아 합류
- 정보2021년 12월 16일| 언론보도
Hits: 30
정부가 혁신성장을 이끌 ‘국가대표 혁신기업’ 235개를 추가로 선정했다. 국가대표 혁신기업은 산업별로 미래 혁신을 선도할 혁신 대표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, 중소벤처기업부, 보건복지부 등 10개 부처가 선정한다.
산업통상자원부는 건강·진단분야에서 하이케어넷을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 선정하였다.
정부는 이번 선정 기준에 정부 R&D 과제 성공혁신기업들이 다수 포함되었음을 밝혔다.
하이케어넷은 그간 원격의료 분야에서 다수의 정부 R&D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였고 해당 과제들을 통해 기술력을 꾸준히 발전시켜 미래성장성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.
하이케어넷을 포함하여 보건의료와 관련 있는 ‘건강‧진단’ 분야는 8개 부처에서 32개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이들 기업들은 금융 및 IR 등 제도를 지원받을 수 있다.
따라서 하이케어넷은 운영자금 한도 확대 등 정책 금융을 지원받는다. 스타트업 기업이라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혁신성, 기술력 등을 감안한 별도의 심사기준을 통해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고, 전결권 하향조정 등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금융지원 심사조건을 우대받는 것이다.
또한 내년 중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개최하는 혁신대표기업1000 IR에 참여하여 정책 금융기관, 성장금융, 벤처캐피탈, 자산운용사 등의 투자유치 기회도 받을 수 있다.
대출과 보증 분야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. 대출에서는 선정기업의 혁신성, 기술력을 감안하여 자금수요에 맞게 지원받을 수 있으며, 한도적용을 배제하고 운영자금 한도를 확대해주어 산업은행과 기업은행은 추정매출액의 50~60%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. 최대 0.9~1.0%의 금리감면도 받을 수 있다. 보증에서는 최고 보증한도(신보 150억원, 기보 100억원) 내에서 운영자금 한도를 확대 적용받는다.
하이케어넷은 원격의료 분야에서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음으로서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고 산업 내 혁신을 일으키는 국가대표로서 입증 받았다.